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

본문 바로가기


현재 위치
  1. 게시판
  2. 콘돔이야기

콘돔이야기

콘돔이야기

게시판 상세
제목 [뉴스]경기 침체시 방콕~~, 콘돔 판매량 ‘쑥!쑥!’(?)
작성자 대표 관리자 (ip:)
  • 평점 0점  
  • 작성일 2011-10-18 10:41:52
  • 추천 추천하기
  • 조회수 28
 

경기 침체기엔 콘돔 판매량이 늘어난다는 속설이 이번에도 통할지 관심이 모아진다.

특히, 글로벌 경기침체 우려로 코스닥이 폭락하고 있는 가운데 한 콘돔 생산업체가 상한가를 기록하며 시류를 거스르고 있기 때문이다.

9일 코스닥 시장에서 국내 콘돔 시장 점유율 60%를 차지하고 있는 유니더스가 8일에 이어 또다시 이틀 연속 상한가로 장을 마친 것.

이 때문에 일각에선 경기 침체가 콘돔 판매량 증가를 불러올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. 즉 이같은 예상 때문에 주가가 오른 것으로 풀이된다.

유니더스 한 관계자는 “여름에는 매년 판매량이 좀 더 증가했다”며 “이같은 상황에서 올해는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”고 말했다.

실제 2008년 금융위기 당시에도 국내 콘돔 판매량은 평년보다 20% 늘어난 바 있다. 아직까지 판매량 집계가 나온 상황은 아니지만, 올해 역시 판매량이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.

이와 관련, 일부 소비자들은 “경기가 좋지 않으면, 집에 있기 때문”이라는 반응도 보이고 있다. 또 경기도 고양시에 사는 한 김 모씨는 “경기가 힘들면 양육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라도 피임을 해야 하는 거 아니겠냐”는 경제적 어려운 상황을 전하기도 했다.

경기가 힘들어지면 양육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피임을 하는 부부가 늘어나 콘돔 판매량도 증가한다는 속설이 이번에도 통하게 될지 관심이 모아진다.

 

송창범 기자 (kja33@ebn.co.kr) l 2011-08-09 18:43:19

첨부파일
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

댓글 입력
댓글달기 이름 : 비밀번호 : 관리자답변보기

영문 대소문자/숫자/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, 10자~16자

/ byte

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.(대소문자구분)

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.



장바구니 0

맨위로